3D 객체를 증강시키기 위해서...번거롭지만...내가 만들어서 써보자..ㄱㄱㅆ
단축키
W : 오브젝트 이동
E : 오브젝트 회전
R : 오브젝트 크기 변경
Shift + Z : 이전 뷰로 되돌리기
F3 : 보기형식 바꾸기 Wireframe <-> Smooth + Highlights
F4 : 보기형식 바꾸기 Edged Faces 보기
Alt + W : 선택한 뷰포트 최대화
Alt + Q : 선택한 오브젝트만 화면에 표시
Alt + X : 오브젝트를 반투명으로 표시
Alt + C : 면 자르기
설정
단위설정 : Customize -> System Unit Setup -> Millimeters
Metric(단위 보여주기), Generic Units(단위 보여주지 않기)
스냅 : Grid and Snap Settings -> Options -> Snap to frozen objects
(얼려있는 오브젝트에 스냅 적용)
스냅 : Grid and Snap Settings -> Options -> Use Axis Constraints(스냅시 축의 이동방향 제한)
자동저장 제한 : Customize -> Preference... -> Files -> Auto Backup -> 자동저장 시간 간격
툴바의 아이콘 크기 : Customize -> Preference... -> General -> UI Display -> Use Large Toolbar Buttons
Modifier List -> Configure Modifier Sets : 자주 사용하는 모디파이어를 등록하여 사용
단축키 : Customize -> Customize User Interface -> Keyboard -> Hotkey 설정 후 Assign
바탕화면 색상 : Customize -> Customize User Interface -> Colors -> Viewport Background
Modifier List
Lathe : 라인을 회전시켜 3차원 오브젝트 형성
Shell : 면이 있는 오브젝트에 두께 형성
MeshSmooth : 각진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형성
Symmetry : 거울복사 기능
Map
Opacity : 밝은색을 강하게 표현
Bump : 밝은색을 더 튀어나오도록 표현 (Amount 조절)
Reflection : 반사 (Raytrace)
Refraction : 굴절 (Reflect/Ref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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