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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만들기 연습 (슈팅 게임)
1. Unity 3D 설치
2. 슈팅 2D 게임 예제 따라하기
- 배경 만들기, 다운받은 배경 이미지를 가지고 게임에서 사용할 속성으로 설정하기
- 플레이어 만들기, 다운받은 플레이어 이미지의 속성을 설정하고 코드작성하기
- 적 만들기, 다운받은 적 이미지의 속성을 설정하고 코드 작성하기
- 적와 플레이어 충돌시 사라지는 이벤트 만들기 (Circle collision 2D, Rigid Collision 2D)
- Prefab 에 애니메이션, 플레이어 등록하기 (가져다쓰기 편함)
- Text 넣어서 점수 표시하기
- 사운드 집어넣기 (Audio 객체를 추가하여 사운드 생성)
- 적 랜덤으로 스폰되는 Spawn Manager
- 버튼 만들어서 씬넘기기
: UI - Button 을 생성한다
: Button 에서 사용할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함수를 public 으로 선언한다. (예. public void SceneChange())
: Canvas 에 작성한 C# 스크립트를 집어넣는다.
: Button 의 onclick 함수항목에 list + 로 추가하고 위에 스크립트가 추가된 Canvas 를 드래그해서 가져온다.
: 잘찾아보면 SceneChange 함수가 보일것이다.
- 배경이랑 오브젝트랑 z 값에 따라서 가려질수 있으므로 설정을 잘 맞춰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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