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 최신판

by 목가 2014. 1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축하기 위한 최신 방법을 공개 해드립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봤는데, 오래전...내용들도 많고, 요즘은 잘 쓰지 않는 방법도 많고, 쓸모없는 작업을 두번하게 하는 경우도 있어서, 여러번의 삽질 끝에 가장 간단한 구축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지금 부터 시작합니다!!!!!


1. JDK와 안드로이드 ADT 만 설치 
- 두 개만 설치하면 거의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링크는 아래에서 다운 받으세요

JDK 다운받는 곳

가장 최신으로 받자!!! 뭘 해도 최신이 좋으니깐!!! JKD Download 클릭!!!



내 PC에 맞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자!!! 필자는 윈도우 32비트 운영체제라서 Windows x86을 선택했다!



다운이 완료되면 exe 파일을 실행한 후 next 누르면 끝!!!! 


안드로이드 ADT 다운받는 곳

Download Eclipse ADT 를 다운받자. ADT에 Eclipse 와 SDK 모두 포함되어 있다. 
고로, Eclipse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음!!! 



동의하시고~ 내 PC에 맞는 bit 값을 선택한다. 필자는 32bit!!! 


압축을 풀면 아래처럼 두개의 폴더와 SDK Manager 실행파일이 있을 것이다. 


eclipse 폴더에서 eclipse 를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개발을 바로 할 수 있는 환경이 이미 다 완료된 상태이다. (이렇게 간단할 수가...)

그전에, SDK Manager 를 실행해서 자신이 주로 개발할 안드로이드 API 버전의 패키지들을 다운받자.

그럼 SDK Manger 를 실행해보자!!!

필자는 이미 설치를 한 상태라서 Installed 라고 나온다. 원하는 항목들을 클릭해서 설치해 줍시다. 


스크롤을 쭉 내리면 맨 아래쪽에 Extras가 있다. 혹시 Google 광고를 삽입하고 싶다거나 하거나 그러거나 한 경우 

Google Play Services 가 필요하다. 필자는 일단 다 받았다. 용량도 많은데 뭐 ㅎㅎㅎ 설치해줍시다. 다음을 위해~~




2. 없다. 2번은 없어...1번이 끝이에요...끝!!

다른 블로그들에 이것저것 설치할게 많았는데 실제로는 별로 없습니다. 이게 다에요!!! 이제 개발 시작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AdMob 광고를 어플에 넣을 수 있는 글을 게시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