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어플에 Admob 광고 넣기!!!
약간은 복잡할 수 도있고, 잘 안될 수 도 있다....그래도 해보자!!!
1. 안드로이드 ADT 에 Eclipse 를 실행해서 Android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자.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가장 주의할 점은 Minimum Required SDK 인데, API 레벨을 가장 높은 21로 잡을 경우 어플을 실행하는 에뮬레이터 or 장치(안드로이드폰등)의 소프트웨어 버전도 가장 높아야한다. 따라서 Minimun Required SDK 는 약간 내 장치보다는 약간 낮은 레벨로 잡고, 장치와 비슷한 수준으로 빌드 레벨을 설정하자.
필자는 갤럭시 노트2를 사용하고 있고, 버전이 4.4.2이기 때문에 그림과 같이 API 레벨을 설정하였다.
Next 를 계속누르고, Finish 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2. Google Service 프로젝트를 내 작업공간 폴더에 복사한 후, 프로젝트를 import 시킨다.
- ADT 폴더에 SDK 로 들어가보면 이전에 extras 로 설치한 google service 폴더가 있을 것이다.
경로는 대략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서 복사해오자.
경로 : adt-bundle-windows-x86_64-20140702\sdk\extras\google\google_play_services\libproject\google-play-services_lib
복사를 했으면 Import 를 하자.
File -> Import -> Android -> Existing Android Code Into Workspace 선택하고 next -> Browse 눌러서 복사해혼 google service lib 폴더를 선택하고 Copy projects into workspace 를 체크한 후에 finish 하면 import 가 완료된다.
3. AdMobTest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properties를 선택한다. 그리고 google service lib 를 추가한다.
4. 이제 반왔다...소스 코드를 수정하자. 3개의 코드를 수정해야 하는데, 일단은 테스트이니 아래 소스코드를 참고해서 수정하면 된다.
1) MainActivity.java
package com.example.admobtest;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Menu;
import android.view.MenuItem;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import com.google.android.gms.ads.*;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AdView adView;
private static final String AD_UNIT_ID = "당신의 Admob 에서 생성된 광고 ID";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adView를 만듭니다.
adView = new AdView(this);
adView.setAdUnitId(AD_UNIT_ID);
adView.setAdSize(AdSize.BANNER);
// android:id="@+id/mainLayout" 속성을 지정했다고 가정하고
// LinearLayout을 찾습니다.
LinearLayout layout = (LinearLayout)findViewById(R.id.linearLayout);
// 레이아웃에 adView를 추가합니다.
layout.addView(adView);
// 기본 요청을 시작합니다.
AdRequest adRequest = new AdRequest.Builder()
.addTestDevice(AdRequest.DEVICE_ID_EMULATOR)
.addTestDevice("당신의 장치번호") //필자의 경우 갤럭시 노트2의 장치 번호를 넣음
.build();
// 광고 요청으로 adView를 로드합니다.
adView.loadAd(adRequest);
}
@Override
public void onPause() {
adView.pause();
super.onPause();
}
@Override
public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adView.resume();
}
@Override
public void onDestroy() {
adView.destroy();
super.onDestroy();
}
@Override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 Inflate the menu; this adds items to the action bar if it is present.
getMenuInflater().inflate(R.menu.main, menu);
return true;
}
@Override
public boolean onOptionsItemSelected(MenuItem item) {
// Handle action bar item clicks here. The action bar will
// automatically handle clicks on the Home/Up button, so long
// as you specify a parent activity in AndroidManifest.xml.
int id = item.getItemId();
if (id == R.id.action_settings) {
return true;
}
return super.onOptionsItemSelected(item);
}
}
3) AdmobTestManifest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example.admobtest" // 당신의 프로젝트 명으로 변경하세요
android:versionCode="1"
android:versionName="1.0" >
<uses-sdk
android:minSdkVersion="16" // 당신의 Android 프로젝트 생성시 API 레벨을 넣어줏에ㅛ
android:targetSdkVersion="19" />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drawable/ic_launcher"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theme="@style/AppTheme" >
<activity
android:name=".MainActivity"
android:label="@string/app_name"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activity>
<activity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ads.AdActivity"
android:configChanges="keyboard|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Layout|uiMode|screenSize|smallestScreenSize"/>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version"
android:value="@integer/google_play_services_version" />
</applicat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manifest>
5. 결과
사진을 덕지 덕지 붙여서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 싶었으나....스크롤 압박으로 인해 글로 해결을 봤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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