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위한 항목들 정리

by 목가 2019. 12. 29.
반응형

일단은 기본적인 준비 내용은 2가지입니다. 

 

1. 사업자 등록

  - 사업자가 없으면 온라인 도매싸이트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사업자 등록이 필요함

 

2. 통신판매업 신고

  -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기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를 반드시 해야함

 

사실 위 2가지 기본 사항이 준비되지 않아도 개인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해서 운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많은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사업자 등록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스마트 스토어 가입

  - 인터넷을 검색하면 스마트 스토어 가입과 관련한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참고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2. 상품 1개 등록해 보기

  - 이 부분이 어쩌면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어려울 수 있습니다. 내가 사입을 해야할지? 위탁을 해야할지? 

  사입은 뭐지? 위탁은 뭐지??? 위탁은 어떻게 돌아가는거지? 도매싸이트에서 팔고 싶은 물건을 가져다가 올리면 된다는데?? 그냥 가져다 쓰면 되나?? 누가 주문하면 어떻게 해야하는거지?? 하나부터 열까지 너무 많은 고민이 생기실 겁니다.

가격은 얼마로할지? 키워드는 뭐로할지? 카테고리는?? 등등...

  - 저도 처음 시작할 때 위와 같은 고민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제품 1개 등록하려고 했는데 어떤 상품을 할지? 가격은? 키워드는? 이렇게 고민하다보니 3시간이 그냥 지나가버렸고 결국 상품 등록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이 되서야 간신히 1개 제품을 올렸고, 2주 넘게 제품 구매는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 때 느낀게 내가 왜 이런 고민을 했을까??? 

일단 올리고 볼걸...그래서 이후부터는 그런 고민보다는 맘에드는 물건이 있으면 일단 등록을 하고 조금씩 수정해가는 식으로 바꿨습니다. 그러다보니 제품이 점점 늘어나게되고 올리는 속도도 빨라지더라고요. 

  - 결론을 말씀드리면, 너무 고민하지마시고 아무거라도 좋으니 일단 1개를 등록해보세요!!! 그게 시작입니다.

 

3. 노출(마케팅) 위한 노력

  - 저도 이부분에서 많이 막혀있는데요. 어떻게하면 노출을 할 수 있을지?? 최적의 키워드는 무엇인지?

  - 일헥트르(최적화 검색 싸이트)에서 상품 키워드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한달 5회까지 무료입니다.)

  - 광고 /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지인들을 이용해서 제품을 노출시키기 위한 노력들을 합니다. 

 

4. 앞으로 할일들...

  - 저도 이제 시작하는 단계라 공유드릴 내용이 많지는 않습니다. 지금까지 하면서 겪었던 내용들만 간단히 정리해봤는데요. 앞으로 더 알게되는 내용들이 있으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앞으로 배울게 더 많은 것 같은데 해외구매 방법 / 도매 업자 직접 컨택 등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반응형

댓글